메뉴 건너뛰기

올컷다이어트

게시판

부산시 서부산권에 최초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뒀다. 현대엔지니어링은 6월 부산광역시 사하구 괴정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12개 동, 전용면적 84~114㎡ 총 1,3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대한민국 명품지수 아파트 부분 8년 연속(2010년~2017년) 1위를 차지하는 등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세계적 권위의 건설전문지인 ENR이 선정하는 엔지니어링 기업에 선정되는 등(국내 1위/2017년) 브랜드 가치뿐 아니라 기술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사진:힐스테이트 사하역 투시도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의 세대 현관에는 미세먼지의 세대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된다. 

에어샤워 시스템은 세대 내 미세먼지 유입이 가장 심한 현관에서 강한 공기 바람으로 미세먼지를 털어내는 장치다. 현관 천정에 설치된 에어샤워기가 외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발장에 설치된 에어브러시를 사용해 흡착된 미세먼지를 없애 쾌적한 내부 공간을 유지해준다.

또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과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H13 등급)를 장착한 환기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사하구 원도심의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도보권에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이 있으며, 1호선 당리역 또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지난 3월 개통한 천마산터널 이용도 쉽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사남초등학교가 위치하며, 당리초, 사하중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각종 관공서와 의료시설, 문화, 쇼핑 시설 등도 주위에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부산에서 보기 드문 평지에 조성된다. 부산지역은 산지가 많아 해안가 일부 지역을제외하고는 평지가 드물다. 평지 아파트는 경사지 아파트보다 보행사고, 겨울철 차량 운행 사고 등의 위험이 적고, 조망권과 일조권에도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때문에 타 지역과 달리 평지에 조성되는 단지가 희소성이 높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 및 통경축을 확보했으며, 동매산과 승학산 등 자연녹지가 가까이에 있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출처 : 조선비즈 2019년6월11일 기사 발취
위로